여행; Travel/아시아

[대만] 가오슝 (Kaohsiung) & 타이페이 (Taipei) 여행

안녕하세요, Happy Dream Life 입니다. 오늘은 대만 가오슝 및 타이페이 방문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가오슝 (Kaohsiung)

가오슝을 느끼기 위해 택시를 타고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목적지는 공자묘였는데요.

공자묘 (Kaohsiung Confucius Temple)에 왔습니다. 정말 잘 지어졌는데요. 이 절은 원래 1684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제시대 때 파손이 되어 1976년에 다시 지어졌다고 하네요.

여기저기 꼼꼼히 둘러보았습니다.

기도도 하고요.

아시아는 아무래도 문화가 비슷하다보니 건축물도 신기한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없었는데요. 간단히 한 바퀴

돌고 호수가 있는 쪽으로 걸어갑니다.

현천상제사원 (Zuoying Yuandi Temple)에 도착했습니다. 절이 참 많네요.

관우상 같았습니다. 안에 들어가서 또 기도를 하고 나왔습니다.

용호탑 (Dragon and Tiger Pagodas)에 도착했습니다. 말그대로 용과 호랑이 앞자를 따서 이름을 만든 것 같습니다.

미신이지만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 입으로 나와야 행운이 따른다고 하니 용호탑 방문하실 분은 참고해주세요.

다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공자묘 부터 시작해서 다 걸어서 둘러볼수 있어서 산책도 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가오슝 여행 계획 있으신 분은 이 쪽에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녁 먹으로 루이펑 야시장 (Ruifeng Night Market)에 왔습니다. 시장 규모는 그렇게 크진 않았는데요. 둘러보고 맛있을 것

같은 곳에 앉아서 먹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걷다가 후식으로 빵도 먹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루이펑 야시장은 별로 였습니다. 조금 더러워서

위생이 걱정이 되었는데요. 사람들은 정말 많았고 젊은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다음 날 저녁은 유명한 대만 레스토랑이죠. 딘 타이 펑에 왔습니다. 딘 타이 펑은 한국에도 미국에도 있어서 여러번 갔는데요.

어디에 있는 딘 타이 펑에 가나 맛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가오슝을 둘러보고 이제 타이페이로 향합니다. 대만 HSR을 탔는데요. Taiwan High Speed Rail (THSR) 이라고 해서 한국의

KTX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이페이까지 약 2시간 걸렸습니다. 가오슝은 제가 느끼기에 조용한 도시 같았습니다. 여행지로는

한 번은 방문해볼만한데 오랫동안 머물면서 볼만한 것이 많은 도시는 아니였습니다.

타이페이 (Taipei)

타이페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예스진지"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약자인데요.

예: 예류

스: 스펀

진: 진과스

지: 지우펀

이라고 합니다. 저는 예류, 스펀과 지우펀을 다녀왔는데요. 진과스는 개인적으로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안 갔습니다.

예류 여행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지우펀에 먼저 가볼까요? 지우펀에는 저녁에 가야지 멋지다고 했는데 낮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택시를 타고 여행지를

다녔는데요.

지우펀은 가오슝에 있는 루이펑 야시장과 다르게 약간 더 깨끗했고 사람들이 많긴 했지만 루이펑 야시장처럼 어깨가 부딪칠

정도로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는데 특히 취두부가 있는 곳을 지나갈때면 냄새가 정말 고약했습니다.

여러곳을 둘러보았습니다.

그러다가 계단으로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나오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그 다음 목적지 스펀에 왔습니다.

한국분이신지 로또 1등을 적어놓으셨네요. 멀리까지 오셔서 비셨는데 꼭 로또 1등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되셨을까요?

모두의 희망을 품은 풍등들이 멀리 날아갑니다.

대만은 참 다양하고 맛있는 디저트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망고를 좋아해서 망고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스펀 폭포를 마지막으로 타이페이 여행을 마쳤습니다.

공항으로 가는 길에 그랜드 호텔 타이페이 (Grand Hotel Taipei)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5성급 호텔입니다.

Happy Dream Life 추천 [대만] 가오슝 -> 타이페이 여행 루트!!

가오슝 (Kaohsiung City) -> 타이페이 (Taipei)

HSR로 약 2시간 거리

Happy Dream Life 추천 여행 기간: 가오슝     1박 2

타이페이   2박 3일

Happy Dream Life Pick 호텔샹그릴라스 파 이스턴 플라자 호텔 (5)

실크스 클럽 호텔                      (5성)

샹그릴라스 파 이스턴 플라자 호텔 (Shangri-La's Far Eastern Plaza Hotel) 이용 후기 바로 가기:

2020/02/28 - [여행; Travel/호텔] - 샹그릴라스 파 이스턴 플라자 호텔 이용 후기 - 대만 타이페이

실크스 클럽 호텔 (Silks Club Hotel) 이용 후기 바로 가기:

2020/02/27 - [여행; Travel/호텔] - 실크스 클럽 호텔 이용 후기 - 대만 가오슝

Happy Dream Life Pick 레스토랑: 야그어

야그어 레스토랑 리뷰 후기 바로 가기:

2020/02/24 - [여행; Travel/레스토랑] - 야그어 리뷰 - 대만 타이페이

총평: 저에게 대만을 가야하는데 가오슝과 타이페이 중 한 곳만 가야하고 두 도시

중에서 고민 중이라고 하신다면 저는 지체없이 타이페이를 가시라고 추천 할 것

같습니다. 개인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타이페이가 더 도시였고 볼 것과 할 것,

먹을 것 등 가오슝보다 더 많았습니다. 두 도시 통틀어서 개인적으로 5점 만점에 3점

주고 싶습니다.

[대만] 예류지질공원 (Yeliou) - 대만 타이페이 여행 리뷰 바로 가기

2020/02/24 - [여행; Travel/아시아] - [대만] 예류지질공원 (Yeliou) - 대만 타이페이 여행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사진 무단 불법 도용 사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