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 되는 정보

엑셀 파일에 PDF 파일 넣기

안녕하세요, Happy Dream Life 입니다. 회사, 학교 등에서 엑셀 작업을 하고 이메일로 관련 자료를 보낼 때 엑셀

 

파일과 PDF을 첨부해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받는 사람이 엑셀 파일에 PDF 파일을 삽입해서 보내달라고 요청

 

하는 경우도 있고 이메일에 첨부 파일들을 첨부하다보면 지저분하여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엑셀 파일 하나만

 

보내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엑셀 파일에 PDF 파일을 첨부 혹은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PDF파일을 엑셀 파일에 삽입하기

 

 

 

 

위와 같이 엑셀 파일 내에 PDF 파일이 삽입 되어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하는 방법이 정말 간단하니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파일에 들어가신 후 "삽입" -> "텍스트" -> "개체"를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파일로부터 만들기" -> "찾아보기"를 클릭 후 삽입 하고 싶은 PDF 파일을 컴퓨터 내에서 찾습니다. 그런다음 

 

"아이콘으로 표시"를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하면 엑셀 파일 내에 해당 PDF 파일이 삽입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가요 정말 쉽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사진 무단 불법 도용 사용을 금지합니다!!